[주말 하이라이트]

[주말 하이라이트]

입력 2012-12-15 00:00
업데이트 2012-12-1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사특집 다큐멘터리-新열하일기(OBS 토요일 밤 8시 15분) ‘그대 길을 아는가’ 편에서는 연암 박지원의 열하일기에 나오는 명문장을 소개한다. 그중 ‘호곡장론’(好哭場論)이 탄생한 배경과 청나라 군병력의 실체를 엿본다. 또한 병자호란 이후 볼모로 끌려갔던 소현세자와 봉림대군을 비롯한 조선의 유력 양반들이 살았던 고려관터 현장을 찾아간다.

●내 딸 서영이(KBS2 토요일 밤 7시 55분) 상우의 집에 찾아간 미경은 상우와 함께 있는 호정을 보고 놀란다. 이에 상우는 감정이 오버랩된 거라고 차갑게 말하며 이별이 현실임을 각인시킨다. 끝내 자신에게 비밀을 말하지 않은 서영에게 실망한 우재는 확연히 달라진 냉랭한 태도로 서영을 당황하게 한다. 한편 호정의 일방적인 결혼 통보에 강순은 기겁하고 만다.

●일요특선 다큐멘터리(SBS 일요일 오전 7시 10분) 어느 사회나 갈등은 있다. 그 이유도 셀 수 없이 다양하다. 종교적인 이유, 인종이 다르다는 이유, 혹은 이념이 다르다는 이유로 시작된 대립은 공존을 위협한다. 왜 인류는 함께 어울리며 살아갈 수 없는 것일까. 그 해답을 로마와 스페인, 그리고 네덜란드에서 찾아본다.

●장수 가족 건강의 비밀(EBS 토요일 오후 2시 30분) 서울시 동대문구의 한 재래시장. 88세의 연세에도 지금까지 가게를 지키며 손님을 맞는 최순길 할머니를 찾았다. 아흔을 바라보는 연세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장사에 열정을 쏟을 수 있는 할머니의 건강비결은 무엇일까. 언제나 미소로 손님을 반기며 약과 하나씩을 덤으로 꼭 쥐여주는 마음씨 좋은 할머니를 만나본다.

●그것이 알고 싶다(SBS 토요일 밤 11시 25분) 지난 2008년 10월 9일 밤. 충남 부여의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끔찍한 살인사건이 벌어졌다. 칠순의 노파가 잔인하게 살해된 것이다. 유족을 비롯해 마을 사람들은 숨진 할머니의 사위였던 강씨를 지목했다. 사건 두 달 전, 이혼 소송 중에 장모를 찾아와 딸을 내놓으라며 행패를 부리고 협박을 일삼았다는 것이다.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메이퀸(MBC 일요일 밤 10시 45분) 또 다른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 해주는 믿고 싶지 않은 진실에 괴로워한다. 일문은 결국 방화, 절도죄로 정우에게 붙잡히고 수갑을 차게 된다. 금희는 자신이 창희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창희에게 인화를 부탁한다.

●산너머 남촌에는 2(KBS1 일요일 오전 9시) 화영과 오서방 부부는 정식 결혼식을 올리지 못해 화영은 늘 괴로운 마음에 있었다. 이를 알게 된 친정오빠 철수가 주도적으로 나서서 온 가족들이 결혼식을 올려주려고 한다. 한편 철수는 엄마 순덕과 아버지 일만도 정식 결혼식을 하지 못했던 것이 생각나 전통 혼례로 합동 결혼식을 진행하려 하는데….

2012-12-15 21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