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일본판, 국내 예능 첫 해외 OTT 판매

‘복면가왕‘ 일본판, 국내 예능 첫 해외 OTT 판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5-26 10:26
업데이트 2021-05-26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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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판 9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독점 공개

복면가왕. MBC 제공
복면가왕. MBC 제공
MBC가 간판 프로그램인 ‘복면가왕’ 포맷을 국내 예능으로는 최초로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 판매했다.

26일 MBC에 따르면 일본판 ‘복면가왕’인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는 아마존 스튜디오가 제작을 맡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오는 9월 3일부터 총 9회 독점 공개한다.

‘복면가왕’은 2015년 4월 처음 방송한 후 해외에 포맷이 판매되며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지금까지 포맷 판매의 주요 국가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등 총 50여 개국에 수출돼 프라임타임 시간대에 방송됐다.

이 덕분에 지난해 영국에서 열린 ‘2020 국제 포맷 시상식’에서 한국 최초로 ‘베스트 리터닝 포맷상’을 받기도 했다.

MBC는 “‘복면가왕’이 글로벌 OTT 오리지널 작품으로 첫 진출해 그 성공 여부에 따라 앞으로 글로벌 OTT에서 ‘K-포맷’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자주 만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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