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경영학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 경영학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입력 2014-04-23 00:00
업데이트 2014-04-23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직장에 다니고 있는 신입사원 K씨. 전문대 출신이라는 꼬리표 때문에 직장에서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학사편입을 통해 그 꼬리표를 떼고 싶지만, 과중한 업무 탓에 공부를 시작한다는 것이 부담으로 밖에 느껴지지 않는다.

얼마 전 한 취업포털의 설문조사에서 ‘과거로 돌아가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10명 중 7명이 ‘공부’라고 답했다. 하지만 바쁜 사회생활 속에서 시간 여유가 나지 않는 직장인들에게 공부에 대한 열망은 그저 하나의 꿈에 불과한 것.

이런 상황에서 학점은행제와 원격평생교육원, 사이버 대학, 사이버교육원 등이 직장인들에게 배움의 기회뿐 아니라 학사학위 취득의 혜택까지 제공해 눈길을 끈다. 하지만 사이버교육원 등의 온라인 과정은 대체로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를 부여해 전문학교나 학점은행제 기관과 차별을 둘 수 없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이와 달리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총장 명의의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사이버 평생교육원 중에서도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경영학 학과제 2014년도 1학기 정시 모집을 진행중이다.

중앙대학교 사이버교육원 경영학과 학과제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다양한 수강혜택을 마련했다. 수업은 4차수에 걸쳐 진행되며 5월부터 1차수를 이수한 수강생들은 9월에 2차수로 승급되는 시스템이다. 단, 자격증 및 독학사 과정을 필수로 병행해 140학점을 취득해야 중앙대학교 경영학 학사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수강생들에게는 전공 5과목, 교양 2과목으로 구성된 강의의 등록금 중 1과목을 무료로 제공, 보다 저렴한 등록금 혜택이 주어진다. 이 밖에 각종 학생 편의도 특징이자 장점으로 꼽힌다. 본교 학생들처럼 자유로운 도서관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병원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모바일) 학습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는 것.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경영학 학과제 관계자는 “전문대 졸업생의 경우 2년, 4년제 타학과 전공자는 1년 6개월 만에 중앙대 총장명의의 경영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4년제 학위가 필요한 이들에게 특히 인기다”고 말했다.

5월 15일까지 이어지는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경영학과 학과제 정시 모집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http://emecca.ca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