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는 10일 SBS가 독자적인 광고영업을 위해 추진하는 자사 미디어렙(방송광고 판매대행사) 설립 협의 요청을 거부했다.
코바코는 SBS에 공문을 보내 “미디어렙 관련법 제정 이전에 법에 의하지 않은 회사를 통한 광고 판매에는 협조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특히 코바코는 SBS의 독자적인 광고 영업이 방송광고 거래질서의 붕괴를 초래해 중소 방송사의 존립 기반을 위협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SBS는 지난 6일 “국회의 새로운 방송광고 판매 제도 마련을 기다리고 있으나 종합편성 채널이 광고판매 직접 영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등 급격한 환경 변화에 따른 대비가 불가피하다.”면서 “이에 따른 사전적 조치로 전반적 사항에 대한 협의를 하자.”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홍지민기자 icarus@seoul.co.kr
코바코는 SBS에 공문을 보내 “미디어렙 관련법 제정 이전에 법에 의하지 않은 회사를 통한 광고 판매에는 협조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특히 코바코는 SBS의 독자적인 광고 영업이 방송광고 거래질서의 붕괴를 초래해 중소 방송사의 존립 기반을 위협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SBS는 지난 6일 “국회의 새로운 방송광고 판매 제도 마련을 기다리고 있으나 종합편성 채널이 광고판매 직접 영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등 급격한 환경 변화에 따른 대비가 불가피하다.”면서 “이에 따른 사전적 조치로 전반적 사항에 대한 협의를 하자.”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홍지민기자 icaru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