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홍준 출연 ‘무릎팍도사’ 좋은 프로그램 선정

유홍준 출연 ‘무릎팍도사’ 좋은 프로그램 선정

입력 2011-10-19 00:00
업데이트 2011-10-19 14: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8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MBC TV ‘황금어장-무릎팍도사, 위대한 유산 특집’ 등 6편을 선정, 19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시상했다.

이미지 확대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이 초대손님으로 출연한 이 프로그램은 한국 전통 문화유산의 위대함에 대한 자부심과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킨 부분이 높이 평가돼 지상파 TV 부문 수상작으로 뽑혔다.

지상파 TV 부문에서는 이외에도 SBS의 ‘8.15 특집다큐-조선독립의 숨은 주역, 일본인 독립투사들’과 ‘SBS 스페셜-대한민국에 정의를 묻다’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지상파라디오 부문 수상작으로는 MBC 표준FM ‘MBC라디오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쓰루하시 아리랑’이 뽑혔다. 이 프로그램은 광복절을 분단의 아픔과 통일의 소망이라는 의미로 바라봤다는 평을 받았다.

지역방송 부문에서는 세계 무대를 장악한 마라토너의 이야기를 다룬 KBS대구의 ‘조선 최초의 마라토너 6인의 레이스’와 17세기초 생활사를 들여다 본 대구MBC 의 ‘대구MBC 창사48주년 특별기획-4백년 전 편지로 보는 일상’이 각각 수상했다.

방통심의위는 방송 제작인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방송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월 각 방송사, 시청자, 유관단체 등의 추천을 받은 작품을 대상으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