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 이석기 페북 카네이션, 어버이 수령?

진보 이석기 페북 카네이션, 어버이 수령?

입력 2012-05-10 00:00
업데이트 2012-05-10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학생들 응원 글·사진…당 안팎 비아냥 쏟아져

당권파의 조직 기반인 경기동부연합의 ‘실세’로 알려진 이석기 통합진보당 국회의원 비례대표 당선자의 페이스북에 지난 8일 ‘카네이션’이 등장했다. 비례대표 부정 경선 논란으로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이 당선자를 응원하는 차원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대학생들이 카네이션 사진을 올린 것이다. 이를 놓고 당 안팎에서는 “친애하는 어버이 수령이냐.”는 비아냥이 터져 나왔다. 논란이 된 카네이션 사진과 응원 메시지는 9일에도 이 당선자의 페이스북 게시판에 게재돼있다.

인터넷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페이스북’에 카네이션이 올라온 것은 어버이날 당일이다. 당권파의 영향을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학생위원회 소속 대학생 조모씨는 이 당선자의 페이스북 담벼락(게시공간 명칭)에 카네이션 사진을 올린 뒤 “‘가는 길 험난해도 웃으며 갑시다’ 오늘도 가슴에 굳건히 새기며 사진 한 장 올립니다. 오늘이 어버이날이네요.”라는 글을 썼다.

또 다른 대학생 이모씨는 “많은 동지들이 대표님께 힘이 돼 드려야 할 시기에 오히려 힘을 받고 있습니다. 부서지더라도 그 단단함을 잃지 않는 돌처럼 이 난관 함께 뚫어가겠습니다. 늘 건강 조심하세요. 사랑합니다.”라며 카네이션 사진을 실었다.

이를 놓고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시하는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올린 것은 그만큼 이 당선자의 당권파 내의 높은 위상을 보여주는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복수의 진보당 관계자는 “마치 북한 당국이 ‘김일성·김정일’ 부자를 향해 어버이 수령이라고 호칭하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면서 “이 당선자에 대한 당권파들의 생각이 어떠한지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말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