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 김일성 닮기 수차례 성형수술”

“김정은, 김일성 닮기 수차례 성형수술”

입력 2013-01-21 00:00
업데이트 2013-01-21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中언론 “사실 확인” 보도

중국 언론 매체가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성형수술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김정은 병원 건설현장 시찰 북한 김정은(가운데)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군에서 건설하고 있는 대성산 종합병원을 둘러보며 관계자에게 뭔가를 지시하고 있다. 통신은 김 제1위원장의 시찰 일자는 밝히지 않았다. 평양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김정은 병원 건설현장 시찰 북한 김정은(가운데)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군에서 건설하고 있는 대성산 종합병원을 둘러보며 관계자에게 뭔가를 지시하고 있다. 통신은 김 제1위원장의 시찰 일자는 밝히지 않았다.
평양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20일 중국 중앙(CC)TV에 따르면 선전(深圳)위성TV는 전날 중견 언론인 2명을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김 제1위원장이 할아버지인 김일성 주석과 닮아 보이기 위해 성형수술을 했다고 보도했다.

언론인 관야오(管姚)는 방송에서 북한을 방문했던 중국 외교관의 전언을 소개하며 “북한 외교관이 북한을 방문 중인 우리 외교관에게 사적인 대화에서 ‘(김 제1위원장이) 조부(김일성)와 똑 닮지 않았느냐’고 물은 뒤 ‘성형수술을 했다’고 확인했다”고 전했다. 그는 “서방 언론은 김 제1위원장이 조부와 닮아 보이기 위해 2~3차례 성형수술을 한 것으로 보도하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다른 언론인 류허핑(劉和平)도 “북한 권력 승계의 정통성은 혈연에서 비롯되며 북한 사람들은 김정일이든 김정은이든 모두가 신처럼 떠받드는 김일성의 혈통을 이어 받아 외모는 물론 정신까지도 닮았다고 여긴다”며 특히 “그(김정은)의 행동거지와 말투가 김일성과 유사한데 이러한 것들이 권력 승계의 합법성을 높여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열린북한방송 하태경 대표(현 국회의원)는 2011년 6월 “김정은이 2007년 초 후계자로 내정된 뒤 3년여간 모두 6차례의 성형수술을 받았다는 말을 현직 북한 고위 관계자로부터 들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베이징 주현진 특파원 jhj@seoul.co.kr

2013-01-21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