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대란 ‘800원 보상’ 약관에 온라인 공간 시끌

정전대란 ‘800원 보상’ 약관에 온라인 공간 시끌

입력 2011-09-16 00:00
업데이트 2011-09-16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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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사상 초유의 대규모 정전 사태와 관련, 정부가 “불가항력적 상황이기 때문에 (한전과 지식경제부 등 당국의) 책임 소재를 물을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놓자 누리꾼들이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사전예고도 없이 순환 정전을 실시한 한국전력 측의 책임을 인정한다고 해도 전기공급약관에 따라 일반 가정의 경우 피해보상액이 800원에 그칠 것이란 사실이 보도되면서 16일 인터넷 공간은 냉소로 가득차고 있다.

아이디 ‘@Dav****’는 이날 트위터에서 “정전으로 어느 양식장의 고기가 전부 폐사해 5천만원 손실을 봤는데 한전에선 5시간 전기요금의 3배인 800원만 보상해 준다네요. 천원도 아니고 800원”이라며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hwara****’는 관련 기사를 링크한 뒤 “그냥 아무 말없이 전력 끊어놓고는 불가항력? 이건 뭐 완전…”이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금액에) ‘만’이 빠진게 아니라 그냥 800원”(@Baruns****), “와우! 3배…통큰 배상!”(@ha****)이라는 반응이 나왔다.

정부 당국을 상대로 한 손배 소송 움직임이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규모 집회를 열어실력 행사에 나서자는 주장이 제기된다.

”이번 정전 피해에 가구당 800원 보상. 일단 피해본 국민 전부가 지경부와 한전을 상대로 국민소송단 결성하고 또다시 정전될 수 있으니 촛불로 광화문 광장을 밝히면 어떨까”(@do**)라는 제안이 나왔다.

한 네티즌은 “잘못했다는 말도 없고 책임자 처벌도 없고, 손해배상은 당치도 않다 하고, 한전의 뻔뻔함이 정전보다 더 불편하다”(@hn_g****)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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