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실화자 끝까지 추적한다…유전자감식 등

산불 실화자 끝까지 추적한다…유전자감식 등

입력 2012-05-11 00:00
업데이트 2012-05-11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부지방산림청(청장 허경태)은 지난 4월 15일 밤 강원 삼척시 도계읍에서 발생한 산불 현장에 산불조사 감식반을 투입, 과학수사를 통해 불을 낸 이모(64)씨를 붙잡아 검찰에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산불조사 감식반은 현장에서 산불발생 원인을 규명하고 탐문수사를 벌인 끝에 이씨가 자신의 경작지 주변 설해목과 장애가 되는 나무를 벌채하다 벌채한 나무가 전신주에 넘어지면서 불이 난 것으로 밝혀내고 범죄사실 일체를 자백받았다.

또 지난 1일 삼척시 가곡면 탕곡리 속칭 절골에서 발생한 산불현장에도 감식반을 즉각 투입, 산불을 낸 사람의 소지품으로 추정되는 증거물을 수집하고 과학수사연구소에 유전자 감식 등을 의뢰했다.

동부산림청은 윤달과 산나물 채취시기를 맞아 입산객 증가에 따른 산불발생의 위험이 아직 남아 있다고 보고 산불이 발생하면 감식반과 방화범 검거팀을 현장에 투입, 끝까지 추적해 검거키로 했다.

동부지방산림청 보호계 관계자는 “산불은 대다수 사람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하며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소멸시키는 행위여서 탐문수사와 감식결과를 근거로 끝까지 추적할 계획”이라며 “산나물 채취시기를 맞아 무단입산 및 불법채취 행위도 철저히 단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