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초등학생의 학력을 일제 방식으로 평가하지 말라고 하자 강원도 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동수)가 반발하고 나섰다.
강원 교총은 21일 도 교육청이 최근 초등학생의 학력평가에서 일제 방식의 평가가 이뤄지지 않도록 하라고 공문을 발송한 것과 관련, 이를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일제 방식의 평가는 같은 학년이 같은 시간에 같은 문제로 시험을 보는 형태를 말한다.
강원 교총은 “중간·기말 고사를 일제 방식으로 평가하지 말라고 하면 도대체 어떻게 하라는 것인 지 학교와 학부모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도 교육청은 내년부터는 교사가 가르친 것을 문제로 만들어 자주 시험을 보는 수시평가로 전환하고, 중학교까지 시범 실시할 방침이다.
조성호 학교정책과장은 “중간·기말 고사를 보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같은 날, 같은 시간에 같은 문제로 보는 일제평가 방식을 삼가자는 취지”라며 “교사가 직접 문제를 만들어 가르친 것을 평가하면 된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
강원 교총은 21일 도 교육청이 최근 초등학생의 학력평가에서 일제 방식의 평가가 이뤄지지 않도록 하라고 공문을 발송한 것과 관련, 이를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일제 방식의 평가는 같은 학년이 같은 시간에 같은 문제로 시험을 보는 형태를 말한다.
강원 교총은 “중간·기말 고사를 일제 방식으로 평가하지 말라고 하면 도대체 어떻게 하라는 것인 지 학교와 학부모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도 교육청은 내년부터는 교사가 가르친 것을 문제로 만들어 자주 시험을 보는 수시평가로 전환하고, 중학교까지 시범 실시할 방침이다.
조성호 학교정책과장은 “중간·기말 고사를 보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같은 날, 같은 시간에 같은 문제로 보는 일제평가 방식을 삼가자는 취지”라며 “교사가 직접 문제를 만들어 가르친 것을 평가하면 된다”고 해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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