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산 인질범, 막내딸 시신 옆에 둔 채 5시간 인질극

안산 인질범, 막내딸 시신 옆에 둔 채 5시간 인질극

입력 2015-01-14 13:06
업데이트 2015-01-14 13: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생 시신 옆에서 협박당한 큰딸은 정신적 충격에 ‘실어증세’

안산 인질범은 인질 3명 중 의붓 막내딸을 살해한 뒤 시신을 옆에 둔 채 5시간여 동안 경찰과 대치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미지 확대
통제된 안산 인질극 현장
통제된 안산 인질극 현장 13일 오후 경기도 안산에서 자녀들을 상대로 인질극을 벌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힌 후 현장이 경찰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
연합뉴스


동생의 주검 옆에서 목에 흉기를 댄 인질범과 같은 방에 있었던 큰딸(17)은 아직도 정신적인 충격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안산상록경찰서는 인질살해 피의자 김모(47)씨가 지난 13일 오전 경찰이 투입되기 전 막내딸을 살해한 뒤 5시간 동안 시신을 옆에 둔 채 같은 방에서 경찰과 대치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해 8월부터 별거 중인 부인 A(44)씨가 휴대전화를 받지 않자 지난 12일 오후 3시부터 3시 30분 사이 안산시 상록구에 있는 A씨 전남편 B(49)씨 집으로 갔다.

B씨 동거녀(32)에게 ‘B씨 동생이다’고 속이고 집으로 들어간 김씨는 바로 부엌에 있던 흉기로 동거녀를 위협, 결박해 작은방에 감금한 뒤 B씨가 이날 오후 9시께 집에 돌아오자 목 등을 수차례 흉기로 찔러 살해했다.

시신을 욕실에 방치한 뒤 오후 11시까지 순차적으로 의붓 막내딸과 큰딸이 집에 오자 넥타이와 신발끈 등으로 묶어 작은방에 가뒀다.

그동안 김씨는 A씨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 A씨가 김씨 전화번호를 ‘수신거부’해 놨기 때문이다.

B씨 집에서 밤을 꼬박 새운 김씨는 13일 오전 9시 17분께 큰딸 휴대전화기를 이용, A씨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또 연결되지 않았고, 3분 뒤 A씨가 큰딸에게 전화를 걸어오자 그제야 인질극 사실을 알렸다.

오전 9시 32분부터 38분 사이 인질들은 결박을 풀고 김씨에게 저항하다가 다시 제압당했다.

이어 김씨는 오전 9시 38분께 A씨가 전화를 받지 않자 격분해 막내딸을 흉기로 찌른 뒤 목을 졸라 살해했다.

경찰은 ‘엄마와 통화가 되지 않자 동생을 흉기로 찔렀다’는 큰딸의 진술과 오전 9시 38분부터 52분 사이 ‘14분’이 김씨와 A씨간 통화가 이뤄지지 않은 가장 긴 시간인 점, 김씨 자백 등으로 미뤄 이 시점에 김씨가 막내딸을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오전 10시 15분 경찰이 개입한 사실을 김씨에게 처음 알린 뒤 통화를 계속하며 협상을 이어갔다.

시신을 옆에 방치한 채 큰딸과 B씨 동거녀를 인질로 삼은 김씨는 이때부터 5시간 동안 경찰과 대치하다 오후 2시 30분께 특공대에 검거됐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의료기관에서 보호 중인 큰딸은 아직도 정신적인 충격 탓에 실어증세를 보이는 등 피해자 진술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김씨에 대한 사건 경위 조사가 마무리되는대로 인질살해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