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달 “아빠, 어디가?”…여의도 국회서 다채로운 문화행사

5월은 가정의달 “아빠, 어디가?”…여의도 국회서 다채로운 문화행사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5-17 08:42
업데이트 2016-05-17 08: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매주 토, 춘향가·수궁가 판소리 등 전통공연

21~28일 ‘열린국회마당’…체험행사·북콘서트

가정의달 5월을 맞아 국회에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전경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전경
17일 국회에 따르면 다음달 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에 ‘프로이트를 만난 판소리 속 그들’이란 테마 아래 주말 전통공연이 열린다.

공연은 춘향가, 수궁가, 심청가의 주인공이 프로이트를 만나 자신의 고민을 해학적으로 풀어가는 음악극으로, 판소리와 강강술래, 남사당놀이, 줄타기 등 다양한 전통공연이 함께 펼쳐진다.

아울러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는 국회의 대표 문화축제인 ‘2016 열린국회마당’이 개최된다.

‘아름다운 동행!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행사는 아트페스티벌, 한국문화축제, 북페스티벌, 꿈나무축제, 무한상상체험전, 행복나눔이벤트 등 6개 테마 31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일정을 보면 행사 첫날인 21일 토요일 오전 10시 기마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꿈나무 독서캠프, 이동과학교실 등 어린이를 위한 각종 공연과 체험행사가 열린다.

이어 △22일 캘리그라피 경진대회·꿈나무 독서캠프·태권도 시범단 공연 △23일 꿈나무 그리기 한마당 △25일 영화 ‘4등’ 상영회 △25∼26일 팔도차(茶) 문화축제 △28일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전국 초등학생 티볼대회·가상증강현실 및 드론 체험전·퀴즈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동시에 국회도서관에서는 오는 21∼22일 이틀간 김영란 전 대법관과 황수경 아나운서의 북콘서트 등의 행사가 열린다.

박형준 국회사무총장은 “국회가 가정의 달 5월에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국민이 국회 잔디마당에 나들이 오셔서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열린국회마당 사무국( 02-788-3441)에 문의하거나 국회 홈페이지(www.assembly.g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