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세금으로 산 것” 홍콩 행정장관 딸, 시민 조롱

“당신 세금으로 산 것” 홍콩 행정장관 딸, 시민 조롱

입력 2014-10-03 00:00
업데이트 2014-10-03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속 목걸이 비난 댓글에 비아냥

홍콩 렁춘잉(梁振英) 행정장관(행정수반)의 딸이 페이스북에 시민을 조롱하는 글을 올려 시위대로부터 거센 사임 압박을 받고 있는 아버지의 처지를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

렁 장관의 딸 렁차이얀(梁齊昕·22)은 지난 1일(현지시간)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속 자신의 목걸이를 비난하는 댓글이 달리자 “당신들이 낸 세금으로 산 것”이라며 조롱 투의 글을 게시했다고 영국 데일리메일 등이 2일 보도했다.

렁은 자신의 목걸이가 개목걸이 같다는 비난에 대해 “이 목걸이는 (홍콩 명품백화점인) 레인 크로퍼드에서 산 것이고 물론 당신들 납세자의 돈으로 산 것”이라며 “내 아름다운 구두와 드레스, 클러치는 모두 세금으로 샀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 악성 댓글을 다는 당신들 대부분은 실직자일 것이기 때문에 당신들 전부의 돈으로 산 것은 아닐 수도 있다”고 비아냥거렸다.

또 렁은 자신을 비난한 사람들의 지식수준과 영어능력을 비하하며 “구글 번역기에 복사하기와 붙여넣기를 하면서도 무슨 뜻인지는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며 “그래도 너희 엄마는 너희를 사랑하신단다”고 말했다.

현재 이 페이스북 게시글은 접근할 수 없는 상태다.

홍콩에서는 지난달 28일부터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가 마련한 행정장관 선거안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금융중심가인 센트럴 점거하며 대규모 시위를 벌여왔다.

렁 장관 사임 등을 요구하는 시위대는 3일 홍콩섬 애드미럴티(金鐘)에 있는 정부청사와 렁 장관 판공실을 둘러싼 채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