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하반기 히트상품] 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카드’

[2014 하반기 히트상품] 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카드’

입력 2014-12-19 00:00
업데이트 2014-12-1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글 창제 이념·원리 본따 상품화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 통합형 할인 카드인 ‘KB국민 누리 카드’를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별 세분화 카드인 ‘KB국민 훈·민·정·음 카드’와 통합형 카드인 ‘KB국민 가온·누리 카드’를 근간으로 하는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를 완성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부터 24자의 자음과 모음을 조합해 다양한 의미를 담아내는 한글의 창제 이념과 원리를 본 따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 구축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를 위해 기존 상품 체계와 포트폴리오 진단을 통해 강·약점을 분석했고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성별, 나이, 소비 패턴 등에 대한 세분화 분석도 병행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총 10개의 유형으로 분류했다.

한글 브랜드 카드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120만 좌를 돌파했다. 특히 지난 5월 이후 3개월여 만에 40만 좌 이상이 발급되는 등 한글 브랜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문의가 급증했다.

2014-12-19 17면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